손준성 "관여 사실 없고, 향후 진실 밝혀질 것" 입장문

지난 8일 국회 소통관에서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검찰총장 재직 당시 대검찰청의 고발 사주 보도와 관련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뉴스1)
지난 8일 국회 소통관에서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검찰총장 재직 당시 대검찰청의 고발 사주 보도와 관련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뉴스1)

윤석열 국민의힘 예비후보가 검찰총장으로 재직하던 시기 대검의 고발 사주 의혹을 수사한 서울중앙지검 공공수사1부(부장검사 최창민)가 손준성 검사 등 대검 수사정보정책관실 검사들의 관여 사실을 확인, 사건을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로 넘겼다. 공수처법에 따르면 수사기관은 검사의 직무범죄 혐의를 발견하면, 우선 수사 관할이 있는 공수처에 이첩해야 한다.

2020년 총선을 코앞에 둔 시점에서 윤석열 검찰의 대검이 범 여권 정치인에 대한 고발을 야당에 사주했다는 뉴스버스 보도직후, 열린민주당 최강욱 대표와 황희석 최고위원은 윤 후보와 부인 김건희씨, 한동훈 검사장, 손준성 검사, 김웅·정점식 국민의힘 의원, 고발장 작성에 관여한 성명불상자 등 7명을 공직선거법 위반·선거방해·직권남용·공무상비밀누설·개인정보보호법 위반 등으로 검찰에 고소했다.

검찰은 "고소장 접수 직후부터 검사 9명 규모의 수사팀을 구성해 대검 수사정보정책관실 등의 관련 자료 압수수색과 디지털 포렌식, 관련자 소환조사 등 철저하게 수사를 진행했다"며 "현직 검사의 관여 사실과 정황이 확인돼 공수처에 이첩했으며 그 밖의 피고소인들도 중복수사 방지 등을 고려해 함께 이첩했다"고 밝혔다.

검찰은 "향후 공수처에서 추가로 요청하는 사항에 대하여 검찰은 적극 협조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에 대해 손 검사는 이날 입장문을 통해 "본 사건에 관여한 사실이 전혀 없고, 향후 공정한 수사가 진행된다면 진실이 밝혀질 것으로 확신한다"며 "피의사실 공표나 명예훼손 등에 대해서는 강력히 대처하겠다"고 밝혔다.

뉴스버스
포털 '다음'에선 기본값으로 뉴스버스 기사가 검색되지 않습니다.
정권 비판 뉴스를 통제하려는 의도로 보입니다.
뉴스버스 기사를 보시려면 회원가입과 즐겨찾기를 해주세요.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버스(Newsvers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