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 .'용핵관' 주진우 지역구 부산 해운대갑에서 출정식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가 28일 오전 부산 해운대구 동백섬에서 열린 조국혁신당 22대 총선 출정식에서 파이팅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가 28일 오전 부산 해운대구 동백섬에서 열린 조국혁신당 22대 총선 출정식에서 파이팅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가 4·10 총선 공식 선거운동이 시작된 28일 부산을 찾아 "부산은 정치적 민주화를 끌어냈던 부마항쟁의 진원지"라며 "부산에서 동남풍을 일으켜 전국으로 올라가겠다"고 밝혔다.

조 대표는 이날 오전 부산 해운대구 동백섬에서 제22대 총선 출정식을 열고 "조국혁신당 지지율이 높아진 것은 진보나 보수를 떠나서 대한민국 미래를 걱정하는 사람들, 윤석열 정권의 무능함과 무책임에 분노하는 사람들이 투표장에 가서 윤 정권을 심판해야 한다는 의지가 분명해진 덕분"이라고 말했다.

조 대표는 "조국혁신당에는 다양한 그룹이 섞여 있는데 일차적으로는 윤 정권의 무능함과 무도함, 무책임에 대해 분노하는 그룹이 있다"면서 "조국혁신당 당원과 국회의원 후보들은 민생과 복지 문제를 해결하는 데 국가가 책임을 져야 한다는 데 이견이 없다"고 말했다.

조 대표는 부산에서 출정식을 연 이유에 대해 "윤 정권 탄생과 행태에 가장 책임 있는 사람들, 4·10 총선 이후에 TV에 나오면 안 되겠다 하는 사람이 출마한 곳을 찾아가려 한다"고 했다. 이날 조 대표가 방문한 해운대갑 지역구는 윤 대통령의 측근인 주진우 전 대통령실 법률비서관이 후보로 나선 곳이다.

조 대표는 29일에는 해병대 채모 상병 사망 사건 당시 국방부 차관이던 신범철 후보가 나선 충남 천안갑, 박근혜 정부 당시 세월호 특별조사위원회 활동을 방해한 혐의로 기소된 김영석 전 해양수산부 장관이 출마한 충남 아산갑, 이토 히로부미 옹호 발언을 한 성일종 후보가 나온 충남 서산·태안 등을 찾을 예정이다.

조 대표는 부산 일정을 마친 뒤 대구, 대전, 서울을 차례로 '경부선 유세'를 펼쳤다.

조 대표는 이날 오후 서울 종로구 광화문 세종문화회관 앞에서 "국민들의 뜻을 이어받아 앞으로 남은 기간 온 힘을 다해서 새벽부터 심야까지 싸울 생각"이라며 "조국혁신당의 목표를 달성하려면 민주당과 협력, 연대가 필요하다. 민주당과 손잡고 협력해서 검찰개혁 말고도 먹고 사는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했다.

뉴스버스
포털 '다음'에선 기본값으로 뉴스버스 기사가 검색되지 않습니다.
정권 비판 뉴스를 통제하려는 의도로 보입니다.
뉴스버스 기사를 보시려면 회원가입과 즐겨찾기를 해주세요.
저작권자 © 뉴스버스(Newsvers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